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게임 리뷰

[소게리] 마블 스파이더맨 2

by 딴녕하세요 2024. 1. 8.

마블 스파이더맨 2

개발사: Insomniac Games
배급사: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출시일: 2023년 10월 20일 
플랫폼: PlayStation 5

 

시놉시스:

마블 스파이더맨의 사건 이후 1년 후를 배경으로 합니다. 피터 파커는 메이 파커의 죽음을 극복하고, MJ와의 관계를 이어나가며, 스파이더맨으로서의 삶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뉴욕에 새로운 빌런이 나타납니다. 그는 크레이븐 더 헌터라고 불리며, 스파이더맨을 사냥하는 데 집착하고 있습니다.

피터 파커는 크레이븐과 맞서 싸우기 위해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힘을 합칩니다.


주요 리뷰:

MetaCritics: 90 / 100
OpenCritics: 90 / 100

 

IGN: "마블 스파이더맨 2는 전작의 성공을 이어가는, 뛰어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특히, 새로운 빌런의 등장과 피터 파커의 성장은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GameSpot: "마블 스파이더맨 2는 스파이더맨 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뛰어난 줄거리, 게임플레이, 그래픽, 사운드가 결합된 완벽한 게임입니다."

Game Informer: "마블 스파이더맨 2는 스파이더맨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모든 면에서 완벽에 가까운 게임입니다."


[장점]

- 시리즈만의 독자적인 이야기 전개로 멈출 수 없게 만드는 스토리 진행

1편 스토리도 흥미진진 했지만, 2편은 사기 빌런 등장으로 1편보다 훨씬 더 흥미진진해졌습니다.

- 저마다의 이야기로 포기할 수 없게 만드는 사이트 퀘스트들

보통 메인 퀘스트만 플레이 하는 편인데, 이 게임은 사이드 퀘스트마다의 흥미진진한 스토리 때문에 모든 사이드 퀘스트까지 클리어해버리고 말았습니다.

- 유저 편의성이 더해져, 더욱 입맛대로 싸울 수 있는 전투

전작의 다양한 액션에 패링까지 추가되어, 안 그래도 재미있는 전투의 손맛이 더욱 진해졌습니다.

- 1편도 이동만으로도 재미있었는데, 빠른 이동도 포기하게 만드는 더욱 재미있어진 이동

안 그래도 다양한 모션과 액션으로 이동이 재미있는 게임이었는데, 웹윙까지 추가되어 진짜 이동에 '날개'를 달아버리게 되었습니다.

-1편부터 이미 너무 훌륭했던, 퍼스트 파티 게임다운 뛰어난 그래픽과 진동과 사운드

특히 듀얼센스로 느낄 수 있는 웹 스윙은 진짜 스파이더맨이 된 듯한 손맛을 선사해 줍니다.

- 전에 본 적 없는 빠른 이동 속도

​ 빠른 이동 선택 시, 잠시의 로딩 화면도 없이 바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는 속도는 거의 신세계급입니다.

 

 

[단점]

- 전투하느라 바빠서 너무 읽기 힘든, 전투 중 대사

전투 중에도 대사량이 너무 많아서, 대사가 많은 전투씬에서는 자막은 읽지도 못 하고 귀로만 듣게 됩니다.

- 컨텐츠가 좀 적나? 아니면 내가 너무 휘몰아쳐서 달렸나??

플래티넘까지 달성하지는 않았지만, 스토리 및 수집 요소 달성률 100%가 30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 두 스파이더맨을 바꿔가면서 하다보니, 살짝은 헷갈리는 전투

두 명의 스파이더맨 기술이 미묘하게 다르다보니, 다른 스파이더맨의 잘못된 기술 커맨드를 자꾸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플레이 하는 매순간, 이게 가능한가 싶을 정도의 기술력과 완성도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