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게임 리뷰

[소게리] 위쳐3: 와일드 헌트

by 딴녕하세요 2024. 1. 23.

위쳐3: 와일드 헌트

 

장르: 3인칭 오픈 월드 액션 RPG

개발: CD PROJEKT
유통: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layStation 4,5, Xbox One | Xbox Series X,S| Nintendo Switch | Microsoft Windows
출시일:
- PS4 / XONE / PC: 2015년 5월 18일

- Nintendo Switch:  2019년 10월 15일
- PS5 / XSX|S 차세대 업데이트:  2022년 12월 14일

 

시놉시스:

리비아의 게롤트가 자신의 입양 딸인 시리를 와일드 헌트라는 괴물 군단으로부터 구하기 위한 여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야기는 시리가 닐프가드 제국으로 납치된 직후부터 시작됩니다. 게롤트는 시리의 행방을 추적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게롤트는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게롤트는 시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와일드 헌트와의 대결을 준비합니다.


주요 리뷰:

MetaCritics: 93 / 100

OpenCritics: 93 / 100

 

IGN: "위쳐3: 와일드 헌트는 RPG 장르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 작품입니다. 뛰어난 게임성, 그래픽, 스토리를 바탕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GameSpot: "위쳐3: 와일드 헌트는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방대한 세계, 다양한 콘텐츠가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습니다."

PC Gamer: "위쳐3: 와일드 헌트는 RPG 장르의 걸작입니다. 플레이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장점]

 

- 너무 푹 빠져버린 스토리와 세계관

2015년에 처음 출시했을 때 샀다가 포기하고, 그 다음에 빌려서 재도전했다가 포기하고, 그렇게 초반 부분만 몇 번이고 플레이했던 게임을 차세대 업데이트와 더빙 업데이트가 된 후에야 엔딩까지 플레해 볼 수 있었는데, 왜 이렇게도 재미있는 게임을 그때는 끝까지 하지 못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한 이야기를 플레이해 볼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괜히 사람들이 '위쳐, 위쳐' 하는 게 아니었습니다.

 

- 어느 하나 지나칠 수 없는 흥미진진한 퀘스트들

마을 게시판마다 붙어있는 다양한 서브 퀘스트들 따라 다니느라, 메인 퀘스트의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었는지 까먹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모든 서브 퀘스트들은 저마다의 사연이 있고, 그 이야기들 하나하나를 풀어가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해피 엔딩보다는 어두운 이야기들이 많아서 그게 좀 더 사실적으로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 차세대 업데이트로 눈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해상도과 프레임

위쳐3가 처음 출시했을 때, 첫번째 패치도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가장 플레이하기 거북했던 게 30프레임도 안 되는 불안한 프레임이었었는데, 이제 PS5로는 부드러운 60프레임, 그리고 더 높아진 해상도로 뛰어난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는 맛도 있어야 플레이하는 맛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이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여기저기 구석구석 다양하게 적용된 진동

다양한 플스 퍼스트 파티 게임들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진동을 느껴봤지만, 이번 위쳐 업데이트만큼 다양한 진동이 들어간 게임이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진동이 들어있습니다. 오죽하면 퀘스트 완료 알림 전용 진동이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젤다에서 퍼즐 클리어했을 때 나오는 그 특유의 효과음처럼, 퀘스트 완료했을 때마다 특정 진동을 느끼게 되니 묘한 쾌감도 있었습니다.

 

- 마을 사람 잡담까지 다 들리는 한글 더빙은 진짜..ㅠㅠ

자막을 읽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시선의 자유도가 급격히 상승한다는 이미 엄청난 장점이 있지만, 그것보다 중세의 마을을 돌아다니는데 찰진 한글 욕을 듣는 경험이 저는 더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단점]

 

- ...어쩔 수 없이, 지금 보기엔 다소 어색한 그래픽적 요소들

원작 출시가 이미 거의 9년째에 접어들다보니, 해상도와 프레임이 높아졌다 하더라도 기본적인 베이스가 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이펙트 등은 지금 플레이하기에는 다소 아쉽기도 합니다. 이제는 위쳐 4를 기대해 봐도 될 것 같은 시기라 차기작에서는 분명 훨씬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위쳐3

 

역대 최고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은 액션 RPG